information

대학생 햇살론 유스 이용후기! (이자, 상환기간, 거치기간, 군복무중 신청)

붕둥구리 2021. 10. 23. 11:23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신한 쏠 앱

신한은행 쏠 앱에서 500만원을 대출받았습니다..ㅎㅎ

전역 후에 여행도 가고 싶고, 복학하면 교통비도 많이 들테고, 학교 다니며 맛있는 음식도 사먹고 싶고, 아르바이트는 하기 시간 아깝고 해서 500만원 대출을 받게 되었습니다.

햇살론 유스는 정부 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서를 발급해주고, 그 보증서를 바탕으로 신한, 기업, 전북은행에서 대출을 해주게 됩니다.

햇살론 유스의 가장 큰 장점은 거치기간이 6년이라는 점입니다. 6년 뒤부터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빚을 갚아 나가면 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에서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처음에 맞춤대출 앱을 다운받았어서 한참 헤매었습니다. 꼭 서민금융진흥원앱을 다운받아주세요.

이후에 햇살론 유스를 신청하면 됩니다.
과정은 정말 간단해서 5분정도면 끝납니다!

입대예정자 / 군필을 선택하는 칸이 있는데, 전화상담을 해보니 상담사분께사 군복무중인사람은 군필을 선택하라고 해서 저는 군필을 선택했습니다.

또 중요한 포인트! (거치기간과 상환기간)
저는 거치기간 6년 상환기간 7년으로 했습니다.
여기서 거치기간은 이자만 내고 대출금을 상환안해도 되는 기간이고, 상환기간은 원리금균등상환방식 (매달 같은 돈을 갚아나가능 방식)으로 상환을 얼마동안 할 것인지 정했습니다. 3.5%의 저렴한 금리의 대출이기 때문에 최대한 나중에 갚는게 좋겠다고 싶어서 저는 이런 선택을 했습니다.

저는 스크래핑 오류가 났는데, 서류는 따로 사진 찍어서 앱을 통해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이 끝나면 서류를 제출하라는 문자와 강의를 수강하른 문자가 옵니다! 강의는 10분정도면 충분히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고, 서류 제출이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ㅠㅠ

저는 군복무중에 휴가를 나가서 동사무소랑 세무서에 가서 서류를 떼왔습니다. (꿀팁 : 휴학증명서도 동사무소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걷는시간 등등 포함하서 1~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그렇게 2일정도 기다리니 문자가 왔습니다.

심사 승인 결과가 나왔습니다. ㅎㅎ

문자 받고 어디 당첨된거처럼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후에 기업 / 신한 / 전북은행 중에 계좌를 갖고 있는 은행 어플을 켭니다. 계좌가 없으면 비대면으로 쉽게 개설 가능합니다.
저는 신한은행을 이용했습니다!

상품 - 대출 - 햇살론 youth 선택

문자로 받은 보증번호까지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이렇게 또 빚이 늘었습니다… 마음 한구석이 조금 무겁긴 하지만, 대출이 나쁜것만은 아니기에, 잘만 사용한다면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에 받았습니다.

돈을 잘 이용해서 몸값을 연 3.5% 이상 불릴 수 있으면 되겠지라는 마음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질문 있으신 분들은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면 아는 선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