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내가 생각하는 카카오 모빌리티의 전망

붕둥구리 2022. 1. 22. 15: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카카오 투자자 이동훈입니다.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카카오 모빌리티의 미래에 대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저의 상상이고 저의 생각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제가 목격하고 있는 몇가지 현상들을 나열해보겠습니다.

1. 비싼 서울 땅에서 주차장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하다.
2. 서울 사람들은 자동차에 연 평균 936만원을 지불한다. (연료비, 차량 구입비, 보험료 포함)
3. 상당 수의 자동차는 하루 24시간 중 20시간은 주차장에서 보낸다.

저는 엄청난 비효율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 모빌리티가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24시간 도로에 돌아다니는 로봇 택시를 상상해보았습니다. 이러한 로봇 택시는 카카오 모빌리티 앱으로 언제든 부를 수 있으며, 자율주행 기술로 안전하게 쉬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교통 사고는 줄어들 것이며, 교통 체증도 줄어들 것입니다. 차량을 소유하는 인구는 줄고, 주차장은 해가 갈수록 바뀌면서 비어갈 것입니다.

판교에서 자율주행 서비스로 택시를 운행하고 있는 카카오 모빌리티

이미 카카오 모빌리티에서는 판교에서 자율주행 택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적인 이유로 택시 기사가 동행하지만, 실제로 운전은 자율주행 기술이 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도 2020년 CES에서 이러한 미래를 그렸습니다.
https://youtu.be/b4nQWG5z_z8

이러한 미래가 온다면 가장 수혜를 보는 것은 카카오 모빌리티가 아닐까요? 1년에 936만원씩 자동차 제조사, 보험사, 주유소에 지불하는 비용을 카카오 모빌리티에 지불하게 되면 편안하고 안전하게 출퇴근할 수 있을 것이며, 비싼 땅에 주차장이 아니라 주택과 공원이 더 생기지 않을까요?

이상 오늘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카카오, 테슬라, 알파벳 등에 대한 저의 생각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 블로그를 한번씩 봐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