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은 새로운 신이다. 의사의 말보다 구글을 더 신뢰한다. 구글에 나온 정보는 의심하지 않고 믿는다. 구글은 신보다 더 강력한 믿음을 얻었다.
페이스북은 새로운 인간관계이다. 현실 관계보다 가상 관계를 더 중요시 하는 시대가 왔다. 페이스북을 통해 인정받고 사랑받는다.
아마존은 인간의 생존 본능을 자극한다. 냉장고와 옷장을 열면 인간은 필요한것의 10~100배를 소유하고 있다. 적게보다 많이 가질때 생존에 유리하게 때문이다.
애플은 인간의 번식 기능을 자극한다. 인간은 이성에게 잘 매력적으로 위하여 비싼 보석과 명품을 둘렀다. 이제 그 역할을 아이폰과 애플워치가 하고 있다.
책 <위대한 가속> by scott galloway 중
https://youtu.be/xRL2vVAa47I
투자자로서 본능을 자극하는 마케팅에 대하여 생각해볼 기회였으며, 소비자로서 자신을 나를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기회이다.
반응형
'mone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직 대학생이 신용카드 발급받은 이야기 (국민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 주식이랑 적금 잔고로 카드 발급받기 (3) | 2022.03.28 |
---|---|
새로 관심이 생긴 회사 (4) | 2022.02.16 |
내가 생각하는 카카오 모빌리티의 전망 (0) | 2022.01.22 |
카카오 적정 주가 계산 (2022년 상반기 기준) (2) | 2022.01.20 |
카카오 자회사 상장에도 계속 카카오에 투자하는 이유 (0) | 2022.01.10 |